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간소화를 위한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5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업무 간소화를 지원하는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부터 가상계좌 기반의 자동 수납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료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엑셀로 수기 관리하는 기업의 업무를 간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기능에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거래처 일괄 등록, 미수금 현황 관리, 가상계좌 입금 한도 자동 증감, 전자세금계산서와 연동해 계좌번호·금액 자동 입력 등이 있다. 기업은행 기업 인터넷뱅킹을 이용
JTBC 토일드라마 ‘경도를 기다리며’ 첫 방송 호평 속 순항… 프리미엄 에그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 제작 지원
프리미엄 에그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EGGDROP) (https://eggdrop.com/)이 제작 지원한 JTBC 토일드라마 ‘경도를 기다리며’가 첫 방송 직후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에그드랍은 ‘일상에서의 특별한 한 끼’를 전한다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젊고 따뜻한 감성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왔으며, 작품 속 일상적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노출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작품 속에서는 에그드랍의 시그니처 메뉴들이 등장해 극의 생동감을 더하고, 바쁜 일상 속에
카카오는 12일 AI 에이전트 앱 서비스 ‘카나나(Kanana)’의 웹(Web)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로 이용자들은 모바일 앱뿐 아니라 PC 환경에서도 개인 메이트 ‘나나’와 다양한 스페셜 AI 메이트를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카카오는 12일 AI 에이전트 앱 서비스 `카나나(Kanana)`의 웹(Web)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
카카오는 이날 자사 AI 에이전트 서비스 ‘카나나’의 웹 버전을 공개하고, PC 기반에서도 모바일과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웹 버전은 URL ‘mate.kanana.ai/home’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기존 이용자는 동일 계정으로 로그인 가능하고 신규 이용자는 카카오 계정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웹 버전 ‘카나나’는 초기 단계에서 개인 AI 메이트 ‘나나’를 중심으로 서비스하며, 향후 그룹방 기능 등은 단계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첫 화면에서는 ‘나나’와 실시간 대화를 나눌 수 있고, 화면 왼쪽 리스트에서 스페셜 AI 메이트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는 지난달 모바일 앱 업데이트를 통해 ▲타로 ▲사주 ▲챌린지 ▲스터디 코칭 ▲보험 상담 등 5종의 스페셜 AI 메이트를 새롭게 도입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일상 상담부터 자기계발, 재무 관리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AI와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했다.
웹 버전에는 ‘카나나 더 알아보기’ 메뉴도 새롭게 추가됐다. 이 메뉴는 카나나의 주요 기능과 주제별 메이트 소개, 활용 방법 등을 안내하며, 향후 서비스 소식과 업데이트 정보를 제공하는 허브 역할을 맡는다.
카카오는 앞으로 모바일 앱에서 제공 중인 기능들을 순차적으로 웹 버전에 반영할 계획이다. 카카오 김종한 카나나 성과리더는 “더 많은 이용자들이 카나나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확장했다”며 “모바일 중심의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더 넓은 환경으로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