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전자상거래 간소화를 위한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5일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업무 간소화를 지원하는 ‘IBK상거래원스톱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부터 가상계좌 기반의 자동 수납 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료 회계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엑셀로 수기 관리하는 기업의 업무를 간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요 기능에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거래처 일괄 등록, 미수금 현황 관리, 가상계좌 입금 한도 자동 증감, 전자세금계산서와 연동해 계좌번호·금액 자동 입력 등이 있다. 기업은행 기업 인터넷뱅킹을 이용
JTBC 토일드라마 ‘경도를 기다리며’ 첫 방송 호평 속 순항… 프리미엄 에그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 제작 지원
프리미엄 에그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EGGDROP) (https://eggdrop.com/)이 제작 지원한 JTBC 토일드라마 ‘경도를 기다리며’가 첫 방송 직후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에그드랍은 ‘일상에서의 특별한 한 끼’를 전한다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젊고 따뜻한 감성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왔으며, 작품 속 일상적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노출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작품 속에서는 에그드랍의 시그니처 메뉴들이 등장해 극의 생동감을 더하고, 바쁜 일상 속에
국내 이커머스 1위 업체인 쿠팡이 올해 6월부터 최근까지 3천만건이 넘는 고객 개인정보가 무단 접근된 사실을 인정하고 30일 박대준 대표 명의로 사과문을 발표했다.
쿠팡
쿠팡은 이날 홈페이지에 게재한 사과문을 통해 고객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배송지 주소, 특정 주문 정보 등이 외부로 무단 조회됐다고 밝혔다.
박대준 대표는 사과문에서 “올해 6월 24일 시작된 쿠팡의 최근 사고에 유감을 표명한다”며 “국민 여러분께 큰 불편과 걱정을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회사는 이번 유출 정보에 대해 결제 정보·신용카드 정보·로그인 정보는 포함되지 않았다고 강조했다.
박 대표는 “모든 고객 정보를 보호하는 것은 쿠팡의 가장 중요한 우선순위”라며 “종합적인 데이터 보호 및 보안 조치와 프로세스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향후 이러한 사건으로부터 고객 데이터를 더욱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기존 보안 장치와 시스템에 어떤 변화를 줄 수 있는지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와의 공조도 병행한다는 입장이다. 쿠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경찰청 등이 참여하는 민관합동조사단과 협력해 사실관계 규명과 추가 피해 방지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조사단은 사고 발생 규모와 접근 경로, 관리·보안상 문제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볼 것으로 예상된다.
쿠팡은 이번 사고 직후 내부적으로 보안 체계를 재점검하고 추가 유출 가능성을 차단하기 위한 기술적 조치를 강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 대표는 “다시 한번 고객 여러분께 심려와 걱정을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 정보의 안전과 보안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겠다”고 말했다.